카테고리 없음

[CSO Project] 6 - 플로우 차트 작성 및 ERD 수정

wonow_ 2024. 4. 29. 23:06

플로우 차트 만드는 중,,,
erd 현상황

의도

1. (어드민) 아이템 도메인에서 스토어 지정 가능 - (어드민)(멤버) 스토어 에서 브랜드 기준으로 아이템 불러와서 아이템 지정 가능

2. 스토어 도메인 기준으로 어느 아이템 발주 넣을 건지 선택 후 요청, 어드민이 아이템 도메인에서 시리얼이 있는 아이템이면 시리얼 넣고 스토어_아이템 등록 (이걸 입고 테이블을 만들어서 관리할지 고민 중)

3. 아이템 도메인에서 시리얼 미리 등록 가능 -> 추후 입고할때 시리얼 선택 후 입고

 

인데... 

결국 지금 입고 테이블을 만들어야 하나 고민 중이다. 

원래 발주 테이블도 없었당

스토어_아이템에 총 재고수량이랑 현재 재고 수량이랑 판매수량이 있었는데

총 재고수량(= 총 입고수량)을 없앴다, 발주 테이블 만들면서 요청 수 만큼 sum 하면 될 거 같았기 때문

그럼 왜 재고수량 넣었냐 요청 수로 sum 한거에 판매 수량 빼면 재고수량 아니냐 할 수 있는데,,

불량 제품이 나온다면 그건 판매도 안되고 재고에서 빼야되기 때문에 재고 수량 필드를 넣었다.

결국 나중에는 불량 제품이나 비슷한 느낌의 상태들도 관리해야 된다는 것

 

입고 테이블을 만든다면, 입고 배송 플로우 차트도 만들어야 하는데, 이걸 enum으로 할지 문자열로 저장하는데 자바에서는 enum을 사용할지 고민이다.

 

점점 더 역할을 나눠서 더욱 쪼개야 개발할 때 정말 편해진다.

 

근데,, 허허 역시 혼자 프로젝트하니까 이리갔다 저리갔다, 정신 없다ㅋㅋ

플로우 차트 -> 이건 좀 아닌 거 같은데? -> erd -> 이게 플로우 상 맞나? -> 플로우 차트 -> 아 API 명세도 조금씩 해놓자.. -> API 명세 -> 이게 되나? -> erd

ㅋㅋㅋㅋㅋㅋㅋ

거기다 기존에 사업하면서 얻은 플로우가 기억에 있으니까, 머리에 너무 많은게 스쳐지나간다. 만들기 빡세보이는데,, 막 그러면서ㅋㅋ

 

어떻게 해야 사용자가 편하고, 좋게 사용할 수 있을까..? 고민이 많이되는 프로젝트다~~